건강 & 웰빙

두뇌 건강을 지키는 5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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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인지 능력이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평생 동안 두뇌 건강을 돌보면 인지 기능을 지켜나갈 수 있습니다.

정신에 활력을 더해주는 운동, 두뇌 건강을 돕는 보충제 섭취 등, 두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은 많습니다.

두뇌 건강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뇌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로 신체 기능을 전적으로 책임집니다.

인지 기능이 쇠퇴하기 시작하면 건망증이 더 심해지기 시작하고 간헐적으로 머리가 멍한 상태인 브레인 포그 현상이 나타나거나 평소와는 달리 집중도가 떨어지는 증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three light bulbs with brains inside

뇌 건강을 돌보면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기분 조절, 그리고 잠재적으로 퇴행성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 건강을 지키는 방법

뇌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뇌 훈련 연습

뇌 훈련을 위해 고안된 활동은 인지 기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상 생활에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뇌 훈련의 몇 가지 예입니다.

  • 매일 10분씩 언어 학습 앱을 사용하여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는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 일주일에 몇 번 온라인 단어 게임을 합니다
  • 좋아하는 TV 퀴즈 쇼의 에피소드를 놓치지 않고 보면서 매주 더 잘하기 위해 도전해봅니다
  • 다양한 자료 읽기: 읽기는 두뇌 활동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잘 알지 못하는 분야나 어려운 내용에 도전하면서 항상 새로운 주제나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하루 일과가 끝나면 차와 함께 퍼즐 북을 풀면서 휴식합니다. 이런 활동은 ‘나만의 시간’을 즐기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두뇌 연습에 좋습니다!

woman reading a book

2. 충분한 수면 취하기

신경을 끄고 숙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른은 다음날을 위해 충분한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보통 7~9시간의 수면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수면은 기억력을 높이고 뇌 건강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잠을 잘 때 뇌는 하루의 단기 기억을 장기 기억으로 전환합니다.

밤에 편안하게 잠이 들 수 있도록 긴장을 푸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Garden of Lifemykind Organic Herbal Night Spray와 같은 수면 스프레이를 사용해 보세요. 잠자기 전에 입안에 조금 뿌리면 유기농 레몬 밤이 숙면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mykind Organics Herbal Night Spray는 발레리안, 시계꽃(패션플라워), 카모마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3. 올바른 음식 섭취

특정 음식을 섭취하면 비타민과 기타 영양소의 적절한 조합 덕분에 뇌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제(뇌를 포함하여 조기 노화를 유발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 퇴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렇게 불림)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뇌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뇌 건강을 돌보려면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 강황 – 이 향신료에는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커큐민이라는 항산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카레, 스튜, 수프를 만들 때 강황을 사용하여 생생하게 색을 살리고 풍미를 더해보세요.
  • 블루베리 – 비타민 C를 비롯한 여러 비타민과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
  • 다크 초콜릿 – 모든 것이 그렇듯, 적당히 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하루에 사각형 초콜릿 조각 한두 개는 항산화제 섭취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기름진 생선 – 두뇌 건강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

Every Health는 이러한 성분의 충분한 섭취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강황 타블렛과 오메가 3 피시오일 보충제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4. 마음 챙김과 명상

지나친 스트레스는 뇌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마음 챙김을 위해 고안된 활동을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명상은 몸과 마음의 이완과 진정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제한하고 집중력을 되찾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스에 압도당한 느낌이 든다면 마음 챙김을 연습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감정을 가라앉혀보세요. 잠시 시간을 내어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면서 주변에서 듣고, 보고, 냄새 맡고, 맛보고, 만지는 것을 기록해 보세요. 이 방법은 정신을 차리고 집중해야 하는 순간으로 돌아가 에너지를 낭비하는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을 비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두뇌 건강 보충제

특별하게 제조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인지 건강 증진의 한 방법입니다.

Garden of Life의 Brain Health Organic Memory Tablets은 40세 이상의 성인을 위해 개발한 제품입니다. 집중력, 학습 능력, 기억력과 같은 인지 영역을 아우르며 정상적인 심리 기능을 돕는 핵심 성분,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각 캡슐에는 또한 유기농 포도와 야생 블루베리 추출물로 만든 Organic Neurophenol™과 커피 열매 추출물인 Organic NeuroFacto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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